2009년 5월 21일 목요일

Thinking #001

온라인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Online 영어 단어 이다. 한글은 아니다.
이 영어 단어도 원래 있었던 영어가 아니라 문명이 발전하고 기술이 발달 되면서 새로 생긴 신조어라 추측해 보았다.

요즘은 이 온라인이란 단어가 인터넷의 대명사가 되어 버렸는데, 사실 생각해 보면 예전에 쓰던 편지나 전화 혹은 통신 가능한 모든 수단은 큰 의미의 온라인이란 범주 안에 포함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혼자서 해보았다.

이러한 온라인을 통해서 형성되어 있는 상당히 많은 커뮤니티가 나에게 어떻게 내 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
과연 이러한 커뮤니티들은 인스턴트식의 가벼운 관계로 끝날 수 밖에 없는것인지 혹은 내 삶과 연결되어 새로운 또 다른 형태로 진화 할 수 있는것인지 시험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약 15년전 쯤만 해도 팬팔이라는 문화가 상당히 활발하게 활동중이었고 그로 인해 친구가 되거나 결혼을 하는 사람도 있었다.
인터넷 문화가 들어와서는 카페를 통한 각종 동호회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렇다면 개인간의 교류인 블로그를 통해서는 어떨까..??
블로그를 통해서도 무언가 발전된 형태의 교류가 이루어질까..??

이루어지길 바라며 오늘도 열심히 블로깅을 해본다.
오늘 비도 오는데 저랑 술한잔 하고 싶으신분들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연락주세요 ^^
(술이 아니라 차 한잔도 괜찮음, 보험사 직원분들도 나는 보험에 들일이 절대 없지만 혹시 주변에 보험 든다는 사람 있음 소개 시켜줄지도 모름)

※ 저의 연락처는 공지사항에 공지함

댓글 10개:

  1. 요런 노근노근한 관계의 재미도 잊고 살고 있네요 제가.. 아..

    답글삭제
  2. 갑자기 맥주가 간절히 생각나는데요?... ^^

    답글삭제
  3. @알렉스 - 2009/05/21 13:52
    다시 기억해 내세요 ^^

    당신은 '썬~'소리와 함께 기억이 돌아 옵니다.

    레드~~~ 썬~!!

    답글삭제
  4. @byori - 2009/05/21 14:02
    하하..

    간절히 이신가요..??

    간절한건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

    답글삭제
  5. 저도오늘 먹구싶은거 못먹음 ㅜㅜ

    답글삭제
  6. @VzzaStyle - 2009/05/21 22:54
    이런!!

    그럼 낼은 즐거운 후라이 데이니깐 낼은 꼭 드세요!!

    할 수 있습니다!!

    유 캔!!

    답글삭제
  7. 돈이 없어서..



    이거 가난이 죄긴 죄죠.

    답글삭제
  8. @엘군 - 2009/05/22 02:46
    응..??

    돈이 없어서..??

    이 포스트랑 관계 있나요..??

    돈 없어도 행복 할 수 있습니다 =)

    답글삭제
  9. @P. g래퍼 - 2009/05/22 10:58
    제가 봐도 좀 뜬금없군요-ㅋㅋㅋ

    술한잔 할 사람 연락하라고 하시길래요~ㅋ

    ㅎㅎㅎ

    답글삭제
  10. @엘군 - 2009/05/22 02:46
    아..

    그런 말씀 이셨구나..

    머 소주 한잔 하는데 얼마나 든다고.. ㅋ

    포장마차도 좋고 어디든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

    답글삭제